`

[전라일보]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문화유산 향유 워크숍 참여 > 언론보도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보도 HOME


[전라일보]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문화유산 향유 워크숍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섬진강 댓글 0건 조회 307회 작성일 23-02-24 15:45

본문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이 21~22일 이틀간 ‘켄싱턴리조트 지리산 남원’에서 열린 ‘2023년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서비스 상반기 워크숍’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이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사업의 방향을 공유하고 관계자간 효율적인 업무 추진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2023년도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와 기관을 대상으로 권역별로 진행된다.


문화재청은 권역별 협력기관과 남원의 문화유산을 향유하고, 성공적인 민간위탁 사업자로서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남원에서 개최했다.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은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동행’과 문화유산 활용 사업에서 지난 2022년 민간 위탁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우수한 실적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23년도에도 5000만원의 국가 예산을 확보한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은 전라권역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유산을 향유하고 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취약계층의 특성, 유형, 장애요인 등을 고려한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발굴과 활용을 기획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출처 : 전라일보(http://www.jeollailb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8 / 1 page

언론보도 목록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