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사 다음기사
UPDATE 2024-04-19 05:48 (Fri)
로그인
phone_iphone 모바일 웹
위로가기 버튼
chevron_right 지역 chevron_right 남원
자체기사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2023년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워크숍 참여

image
/사진제공=문화예술조합 섬진강

남원지역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이 지난 21일과 22일 남원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2023년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서비스 상반기 워크숍'에 참여했다.

문화재청에서 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2023년도 해당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후 프로그램 사업의 방향 등을 공유하고 관계자 간 효율적인 업무 추진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권역별로 2023년도 해당 사업을 진행하는 단체와 기관만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앞서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은 취약계층 문화유산 향유 프로그램 '동행', 문화유산 활용 사업에서 민간 위탁 사업자로 선정, 우수한 실적이 인정돼 지난해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올해는 50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문화재청 주최 '생생문화재 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남원에서 개최된 것은 문화재청이 권역별 협력기관과 남원의 문화유산을 향유하고, 성공적인 민간 위탁 사업자 문화예술조합 섬진강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조성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예술조합 섬진강
신기철 singch@jjan.kr
다른기사보기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 400
지역섹션